perl Auth::Extensible 기본 경로 변경 시 로그인 경로 설정

perl dancer 로 만든 앱이 있다.

로그인 모듈로 Auth::Extensible을 사용 중.

http://domain.com/ 으로 접속하면 dancer로 접속하게 nginx에 리버스 프록시 설정을 함.

nginx + php-fpm + mariadb + uwsgi(perlbrew 앱)

php로 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moniwiki와 wordpress 까지 같이 있다 보니 nginx 설정이 마구 꼬이고, 그 와중에 wordpress는 플러그인이나 테마를 너무 많이 깔면 DB가 응답을 않는 사태가 자주 발생.

그렇게 사용하다 보니 웹 경로 ‘/’로 접속하면 uwsgi 웹 앱으로 가게 설정이 되어 있어 정적 파일(이미지, css, js, html)을 nginx에서도 보내려 하고 uwsgi에서도 보내려 하는 이상한 상태라, 웹 앱을 다른 경로로 보내기로 결정.

nginx와 웹 앱에서 사용하는 기본 경로를 다 바꾸고 나니 잘 동작함을 확인. 만족하고 있는 와중,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른 친구들이 접속 안 된다고 항의.

난 잘 되는데? 하고 살펴보다 쿠키 삭제하고 로그인 시도하니 로그인 안됨. 살아있을 때는 정상 동작하지만, 새로 접속하는 사람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로그인 경로가 ‘/변경된경로/login’이 아닌 ‘/login’ 으로 이동해서 발생하는 문제.

로그인 경로를 어떻게 설정하지? 이건 메인 프로그램에 경로 지정하는 것도 없던데?

문서를 살펴보니 아래와 같이 config.xml에 login_page를 설정해야 한다 하더라. (dancer 기준)

Auth::Extensible:
   login_page: ‘/webapp/login’
   user_home_page: ‘/webapp
   exit_page: ‘/webapp’

login_page : 로그인 명령을 내릴 때, 해당 명령이 실행될 경로(route).

user_home_page : 정확히 잘 모르겠음. 로그인 한 다음에 보일 경로인듯?

exit_page : 로그 아웃 한 다음 열릴 경로.

그런데 한국에 perl dancer 아는 사람 perl.kr 사람 말고 더 있긴 한가? …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