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Note Publisher for WordPress 사용 방법

워드프레스 기본편집기가 좋긴 하지만, 클립보드로 복사한 이미지를 편집기에 바로 붙여 넣어 파일로 첨부하는 기능은 없는 듯 하다.

그래서 MS Live Writer 를 썼는데, 업데이트가 안 되는 MS에서 버린 프로그램. 윈도 10 에선 설치조차 되지 않는다. 2015. 10. 14 확인 결과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live/download-windows-essentials#wetabs=we2012 가 윈도 10에서 설치 된다.

2015년 10월 현재의 방법은 onenote 를 사용 하는 것. MS Office 제품군으로 들어가 있지만 http://www.onenote.com/ 무료 버전도 있다(기능상 차이가 있는지는 모르겠다.).

PC에서 Writer로 글 작성 -> 워드프레스로 업로드

발행 혹은 임시 저장하는 방식이었다면,

PC, 스마트폰, 태블렛 등 onenote 실행 가능한 기기에서 작성 -> onedirve에 저장 -> onedrive에 저장된 글을 워드프레스 새 글 작성에서 불러들임 -> 저장

일단 해보니 복잡할 뿐만 아니라 글 동기화 하고 나서도 워드프레스 원노트 글 가져오기에 제목이 표시되기 까지 꽤 긴(5분 가량) 시간이 걸렸다.

글 작성하고 수정을 여러 번 하게 된다면 안 쓰게 될 듯. 수정할 때마다 동기화 -> 원드라이브에서 가져오기를 해야 하는 것이니…

설정 방법

  1. https://wordpress.org/plugins/onenote-publisher/ 설치
  2. 자신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설정
    1. clip_image001
    2. clip_image002
    3. 밑에 진행 과정을 설명한 링크가 있음. 들어가서 확인할 것. https://account.live.com/developers/applications/ 에서 자신의 워드프레스 등록. Redirect URLs 까지 입력해야 한다. 입력하고 나면 클라이언트 ID랑 키가 발급됨.
    4. 발급된 ID와 키를 b 이미지에 입력

 

글 작성 방법

  1. 원노트에서 글 작성
  2. 동기화.
  3. 자신의 워드 프레스로 이동한다. 새 글 작성
    1. clip_image003
  4. 위와 같이 원노트 아이콘이 보이면 된다. 클릭. 새 창이 뜬다.
  5. 새 창에서 글을 가져와야 하는데… 이 글을 작성 시작할 때부터 여기 쓰는 동안 목록에 이 글이 안 뜬다.
  6. 다른 노트로 복붙하고 불러오니 가지고는 오는데 한글이 깨진다.
    1. clip_image004
  7. MS Live writer 써라 ….

 

그 외 : 이미 포스팅 하고 워드프레스에서 편집한 내용이 원노트에 반영되지 않는다. 원노트에서만 편집해야 함. 이거 뭐야…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