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6일

하루 동안 읽은 글 목록을 정리하기로.

  1. 전세의 종말 http://ppss.kr/archives/99028
    1. 집 값에 변동이 없었다고 가정하고 거주할 때 세금 등을 고려하면  전세 < 자가 < 월세 순으로 비용이 들어간다. 화폐가치 하락과 집 값 상승을 고려하면 전세 세입자가 불리한 면이 있는 반면, 하락에는 집 주인이 불리…한거 아닌가?
    2. 싼 집은 전세 사라질 것 같지만, 아주 고가 집은 전세 남을 것. 어쨌든 뉴스테이니 보금자리 주택이니 하면서 임대 주택(월세)으로 가는 큰 방향은 이미 2016년부터 시작된 듯.
  2. 진짜 멍: 극한 견주, 마일로(여탕 보고서 작가) 보고 웃느라 정신을 못 차림
    1. 1편 http://bit.ly/2jB69FC
    2. 2편 http://bit.ly/2kH9jHg
  3. 달러원 환율의 향방은?
    1. 도드-프랭크법(리만브라더스 파산 이후 은행이 파생상품이나 사모펀드 등에 투자하는 것을 제한하는 법인듯..) 폐지에 서명했다는데 -> 달러화가 쉽게 이곳저곳 투자 가능하게 될듯
    2. 애플, 구글, MS, 시스코 등 미국 기업이 미국 내에서 쓸 돈이 없어 채권 발행하는 촌극. 이는 국외에 있던 현금을 송금하면 송금세금이 35%에 달해서. 이를 10%로 줄이겠다는 도널드 트럼프…
    3. 달러원은 약세로 것 같다… 연초 달러원 1200원 선 갔을 때 팔았어야 했다.
    4. 추가: 미국 자산에 버블이 생길 것 같다. 버블 붕괴 전까지 올라타 있다가 적절히 탈출 할 수 있을 것인가…?
  4. 일일 주식거래
    1. 각 +2.67%, +2.42% 수익 확정함.

게시됨

카테고리

,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