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25일

AMD에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나요?

자고 일어나니 AMD 주가가 24달러를 목전에..;

미국 월 스트리트 금융회사들에서도 AMD 전망이 좋다고 발표한 이후 크게 상승한듯.

신난다!

https://mobile.twitter.com/isotoxin390/status/1032226076544532480


24일 미중 무역협상이 별다른 성과 없이 끝났다. 주요국가 증시 반응을 보니, 대부분 상승.

  1. 미중 무역분쟁이 더 악화되진 않았고
  2. 중국이 금융 시장 완전 개방 한다는 소식
  3. 제롬 파월 Fed 의장 발언 비둘기적으로 해석(기사, 9월에 미국 기준금리 인상은 하지만 12월 추가 긴축은 어렵다?)

폼페이오 미 국무장관 방북이 취소 됐다. (기사)

문재인 정부 지지율이 하락하고 있는 지금, 그나마 높은 평가를 받는 북한 이슈의 진척마저(경협, 종전 선언 등) 지지부진하면 반대 세력의 총 공세를 받을 것(받고 있지만). 추석이 정부에 대한 여론이 전국적으로 전해지는 시기이니 (가족들 간에 정치이야기 하면서 싸우기도 하지만 설득하기도 하니까) 그 전에 뭔가 건수를 만들거 같다.

  1. 임금: 2019년 최저임금은 이미 정해졌고 따로 올려줄 방법 없..음?
  2. 부동산: 주거용 부동산은 투기과열지역 추가지정 등의 규제를 이야기하고 있다. 부양책 나올 시기도 아니고 시간적으로 어려워보임.

… 한 달 남짓한 시간에 국민 자산이 증가한걸로 느끼게 해줄만한 것은 주식 아닐까?  주식 관련해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카드가 있다. 국민연금 CIO.

국민연금 CIO 선정에 2-3주 걸린다는데, 결정 되는 시기가 마침 추석 좀 전이고… 내정자가 인터뷰에서 앞으로의 투자 방향을 넌지시 밝히기만 해도… 한동안 급락한 국내 위주로 투자하겠다~라고 운을 띄우면 먼저 매수하는 사람들로 인해 자금집행 없이, 혹은 적은 자금으로도 증시 부양이 가능하지 않을까?

지지율에 초연해서, 지지율 반전을 위한 술수(?)를 안 쓸거란 반박이 있을 수 있는데, 추석 전에 진행되는 3차 남북 정상회담이 대답이 되지 않을까요?


오늘의 트윗

  1. 자영업자 신규 대비 폐업비율 90% -> 기존 자영업자 + 신규자영업자(중에 10% )증가로 봐야.
  2. 봉침 시술 환자 사망, CPR 등의 조력한 가정의학과 의사 민사상 공동배상책임으로 소송 당함. 소송액 9억.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2018년 8월 25일” 에 하나의 답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