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결산

북마크 정리

웹브라우저 Firefox 의 북마크를 정리.

Firefox 로 이름 바뀌기 전의 Firebird 0.5 (DB Firebird의 항의를 받아 이름을 Firefox로 바꿨다) 부터 북마크 위주로 사용해서 SNS 활성화 되기 전 북마크가 많은데, 개인 블로그는 싹 다 전멸 수준… 블로그 서비스 종료도 많지만 글을 숨김 처리 하거나 잠궈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니 한국 인터넷 들어올 때 사람들이 직장인은 아니었을거고 대부분 학생이었을테고, 스스로 열심히 흑역사 적립하다 취업 하고 보니 SNS 스크리닝 하거나 계정명으로 검색하는 세태를 보고 화들짝 해서 과거 정리한게 아닌가 싶다.

개인 블로그는 그렇다 치고 언론사 기사 괜찮은 것들을 북마크 해놓았는데 퍼머링크(permalink)가 없는건지 역시 대부분 열 수가 없었다. 그나마 외국 사이트들은 한국 사이트 대비 잘 열리는 편.

자산

노동 소득 외 부수입 전무… 미국 주식도 싹 다 팔았고 내년 세금 낼꺼 안 까먹고 있어야 현금 빵꾸 안날거 같다. 주식 다 정리하고 나니까 전세계 주식이 급발진. 배가 … 아프다…

미디어 감상

웹툰은 지옥사원 외에 보는게 없고, 넷플릭스나 유튜브 보는거 말고 특별히 하는게 없다. 게임은 크루세이더 킹즈3 출시 직후에 좀 하다 확장팩 나올만큼 나온 크킹2보다 뭔가 심심하게 느껴 도로 크킹2 플레이. 게임 중 올해 가장 많이 플레이 했을듯.

넷플릭스는 드라마는 빌리언즈, 퀸즈 갬빗… 영화는 블레이드 러너 2049… 정도 기억나고 연초엔 뭐 봤는지 모르겠다.

유튜브는 12월에 유퀴즈 정주행을 계속 뿌리는거 주말 내내 봄. 시민들 인터뷰 내용이 재미있다.

먹기

쿠팡, 쿠팡잇츠, 마켓컬리로 먹다보니 매주 종이 박스 버리느라 정신없다. 코로나 초기 종이박스 회사 주식 많이 올랐던데 배달 시켜먹는걸로 생활 습관 바꾸면서 주식은 살 생각은 못함.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