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09 테슬라 비트코인 매수

경제 동향 #1 비트코인 상승

2021-02-09 새벽(KST) 테슬라의 비트코인 매수 공시 이후 비트코인 급격히 상승.

다른 암호화폐는 몰라도 비트코인은 ‘디지털 공회전’ 그 자체. 인간 탐욕으로 소모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데… 시간 당 전력소모가 원전 7개 발전 분량이란 뉴스도 있었다. 그래픽 카드 가격 오르는 것도 포함. 그 비용까지 포함되어 가치가 계속 오른다는 논리.

경제 동향 #2 기아자동차 – 애플 협상 잠정 중단

‘자율주행 전기차’ 협업 검토를 하고 있으나, 애플과 ‘자율주행차랑’ 개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시란게 거짓말을 하면 안되지만 앞으로 할 일을 모두 까발릴 수 없는거(협상이 엎어질 수도 있으니까)니까… 자율주행은 빠진 그냥 애플 전기차는 나올 수도 있다는 소리인가? 어차피 애플한테 자율주행 기술도 없을거고. 이렇게 해석한 사람들이 행복회로 돌리면서 기아차 매수해서 2021-02-08 에 약 -15% 하락했던 기아차가 2021-02-09 상승 마감함.

자동차 및 안전기술 관련인들 자극하는 트윗이 있었는데 지금 찾으려니 못 찾겠다. 자동차쪽에 8bit, 16bit 칩셋 쓰면서 구형 기술 쓴다고 극딜하는거였는데…

읽은 글

많은 반박을 받은 글이고, 저기 동의하지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저걸 믿고 있으니 일단 기록.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