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8 – 구매 및 설치 / 환불 / 16300원에 사는 방법 / 주의점

Windows 구매 어떻게 하는지 모르고 사는 사람이 더 많을 것 같다.

그 이유로는 대개 아래 경우에 해당해서가 아닐가 싶다.

1. 컴퓨터 사면 딸려온다(정품이든 아니든)

2. 조립 PC 사는 사람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

3. 회사나 학교는 관리부서에서 알아서 하니까

이번에 윈도8 프로모션이 2013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기에 개인이 윈도 정품 구매, 설치, 환불 하는 과정에 대해 적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윈도 라이센스는 Windows 8 Upgrade 라이센스로, 기존 윈도가 있어야 윈도8 사용할 수 있는 라이센스입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home

다운로드와 구매에서 ‘4,3000에 Pro 다운로드’ 선택

Windows8-UpgradeAssistant.exe 실행 파일을 받게 됨.

기존 윈도를 윈도8로 업그레이드 해주는 툴로, 윈도가 없으면(완전히 포멧된 HDD)에선 설치가 안 된다고 한다. PC내 다른 파티션이라도 윈도 정보 읽어올 수 있는 상태여야 함.

윈도7 –> 윈도8은 쉽게 모든 설정을 유지한 상태로 업그레이드 됨.

실행 파일에서 하는 일은

호환성 체크 / 결제 / 파일 다운로드 / 설치

결제는 신용카드만 됐음.


설치 과정은

바로 업그레이드 / 설치 미디어 만들어서 진행 / 또 하나 있었는데 까먹음

설치 과정에서 호환성 없는 프로그램은 제거를 요구하는데 인텔 랜카드 관련된 프로그램 삭제 후 리붓, 다시 호환성 체크 후 설치 진행… 설치 다 되고 리붓되니까 윈도8.



환불 과정

일단 MS에 전화해서 ( 080-522-0880 )

환불하겠다고 하면 이름 / 메일 주소 / 연락처를 물어봄.


이건 결제 할 때 정보랑 같아야 함.

그러고 나면 https://www.mswos.com/ 로 접속하라고 알려줌.

주문번호랑, 주문자 성(姓), 메일주소, 연락처를 입력하면 됨.

주문 정보 오른족 하단에 ELOD 취소 서명인가 하는 링크가 생겨있음. 체크하고 확인.



환불한 이유

윈도7을 2012년 6월 2일 이후 구매한 사용자는

http://windowsupgradeoffer.com/ 에서 윈도8을 43000원에서 163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

문제는 …아무런 확인 절차가 없이,  웹에서 입력한 정보대로 프로모션 키가 나온다.

엔하위키에 따르면 http://www.rigvedawiki.net/r1/wiki.php/Windows%208 주석 부분에 이런 글이 있는데… 하지만, 정품 인증 되고 업데이트 잘 되는 것을 보면 별 문제 없지 않을까.



아 참, 주의할 점으로

MS Live 계정과, Live 계정 비밀번호 잃어버렸을 때 넣는 보조 메일 주소. 이렇게 두 개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는데, 보조 메일 주소에 오타가 나면 큰일 난다.

정확하게는, 보조 메일 주소 입력하고 난 뒤에 유효 메일 주소인지 확인 없이 등록이 되어 버린다.

이후 삭제하려면 보조 메일 삭제 확인용 이메일을 발송하는데 …메일 확인을 못할 경우 30일 지난 다음 삭제된다. 메일을 추가로 등록한다고 해도 30일 이후 새 메일 주소 사용 가능.

이런 경우에 대해 MS에 문의 했으나 아직 답변은 없는 상태.

보조 메일 인증이 안되면 신뢰할 수 있는 PC로 등록이 안돼서 각종 로컬 비밀번호 저장을 못하는 모양.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