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프로그램

mRemoteNG

사이트 : http://www.mremoteng.org/

설명 : mRemote의 개발자가 해당 프로그램 개발 중단하고 비슷한 상용 프로그램을 제작에 전념하자 나온 mRemote의 포크 프로그램. putty, mstsc 접속 목록을 통합 관리할 수 있고, 로그인 ID와 패스워드 저장도 가능. 비밀번호를 암호화 해서 저장한다.

UltraVNC

사이트 : http://www.uvnc.com/

설명 : VNC 클라이언트야 다양하게 있지만 가장 확실한 성능과 기능이 있는건 역시 UltraVNC. 예를 들어 윈도우(클라이언트)에서 OS X(서버)으로 VNC 접속할 때 ‘윈도키’ <-> ‘CMD’ 키를 쓰고 싶으면 Scoll Lock 누르면 된다. tightVNC에는 없는 기능이었음.

Q-Dir

사이트 : http://www.softwareok.com/?seite=Freeware/Q-Dir

설명 : 기능적으로 뭔가 대단한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은 아니나, 창 하나에 네 개 폴더를 각각 이동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 여러 폴더를 한 번에 열어놓고 파일 이동하니까 탐색기 여러 개 실행 하는 것보다 편하다. 그리고 각 폴더 즐겨찾기 할 수 있다. 확장자별로 색깔을 다르게 표시할 수 있어 좋다.

iPutty

사이트 : https://bitbucket.org/daybreaker/iputty/wiki/Home

설명 : telnet, ssh 클라이언트.

네이버 캡쳐

사이트 : http://tools.naver.com/service/capture

스크롤 캡쳐(이 기능 있는 캡쳐 프로그램이 몇 개 없다.) 기능이 있음.

프로그램의 훌륭함과 달리, 매우 고약한 점이 있는데, 설치 과정 중에 기본적으로 체크 되어 있는 옵션이 아래와 같다.

네이버를 웹 브라우저 검색 기본값과 홈페이지로 설정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

….

집요할 정도로 네이버를 기본 홈페이지 및 검색자로, 툴바 설치를 권한다.;;; 미저리 수준.

파이어폭스용 네이버 캡쳐 확장도 설치함.

프로그램 자체는 매우 훌륭하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