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통합 하기

윈도 설치하고 나서 업데이트나,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서비스 올릴 때까지 4-5시간 소요된다;; 특히, 레이드 컨트롤러 드라이버가 윈도 설치 이미지에 포함 안 되어 있으면 플로피 디스크(!!)에 드라이버를 넣어 설치해야 하는 등의 문제가 있다. …오래된 장비를 쓰는 경우에 OS 재설치 등을 하게 되면 설치 방법도 기억 안나고… 여하간 번거롭다.


이 시간을 단축하려면 업데이트나 프로그램을 설치 이미지에 통합하면 된다.


nlite로 통합 가능한데, 윈도 서버 2003이나 XP 계열에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윈도7이나 윈도 서버 2008은 VHD 등의 방법이 있다. 일단 nlite 로 통합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


KB숫자.exe 등으로 된 윈도 업데이트는 nlite(http://www.nliteos.com) 같은 툴로 쉽게 만들 수 있다.

문제는, Internet Explorer나 .NET Framework는 통합하기가 어렵다는 것.

RyanVM(http://www.ryanvm.net/msfn/) 같은 툴로 통합은 되는데 설치할 때 각종 질의창(라이선스 동의, 업데이트 하겠습니까 등)이 뜨는데다 한글 깨짐이나 설치 실패했다는 불길한 메시지가 떴다.

별도 이야기이지만, RyanVM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ISO 파일 생성할 수 있다.


일단 IE8은 Onepiece_IE8 을 받아서 통합하면 된다(https://skydrive.live.com/?cid=c5215adebcbbafe6&id=C5215ADEBCBBAFE6!1309).

1. 외국 사람이 만들었고, 당연히 영문 버전이다.

2. MS 사이트에서 ‘한글 IE8’를 받아서 압축을 풀고(.exe파일이지만 반디집으로 잘 풀린다)

3. 파일명.dll.mui 파일을 –> 파일명.mui로 변경 후

4. Onepiece_IE8 을 압축 풀어서 ‘한글 IE8’용 mui를 복사한 후(덮어 씌워야 함)

5. zip으로 압축하면 땡

해당 과정은 여기 잘 나와 있음 http://selene0301.tistory.com/184


닷넷 프레임워크는 여기.. 이건 nlite에 통합 안됨. 그냥 닷넷프레임워크 합쳐놓아서 시간 절약할 수 있는거. 윈도XP만 된다.

http://pd007.egloos.com/3947042http://www.msfn.org/board/topic/127790-silent-net-maker-synthesized-20100118-w2kxp2k3-x86/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