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ZZ 만화, TAKE FIVE / 유상진 / 학산문화사 / 주의! 내용까발림포함

놀랍게도, JAZZ 만화(세상에, 우리나라에서!?)

최근에 본, 일단 ‘음악’을 다루고 있는 BECK과 비교가 됐다.

BECK이 락에 대해 역사나 기법에 모르더라도 꽤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던 반면, TAKE FIVE는 갑자기 영어로 된 전문용어를 들이밀고, 그런가 하면 별 내용 없는 개그용 SD 그림체가 잔뜩 나온다. SD 캐릭터가 가 귀여운가 하면 그냥 평범한 정도… 전문용어가 나오는 부분은(그냥 영단어지만…) JAZZ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그냥 그런가보다’란 반응보단 ‘뭔 소리야’이런 반응이 나오는… 잘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는 느낌.

BECK의 아류를 바라는건 아니다. 그러나… ‘이건 뭔가 아닌데!’란 생각이 머릴 지배한다. 이사장 겸 교장(우리나라 교육법상 이사장은 교장을 겸임할 수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이 등장해 진행되는 장면은 너무 작위적이고(그것도 여러번), 장르가 개그인지 소위 말하는 전문소재를 가진 성장물인지 알 수가 없다. 일단 후자인듯 하고, 그러길 원한다.

그림체나 캐릭터는 마음에 든다. 윤소리나 권인영… 근데 정상적으로 나올 때보다 SD로 나오는게 더 많아서 SD를 싫어하는(펜시 …!) 나로서는 꽤나 거북했을 뿐더러 개그랍시고 나온게 그렇게 웃기지 않았다. 어쨌든 정상적으로 나올 때는 전부 스크랩 뜨고 싶을 정도로 귀여운 여자캐릭터들.

그냥 부담없이, 어께에 힘을 빼고 진지한 성장물을 그려도(…말이 안되나? 힘 빼고 진지한 그림 그린다는게..) 근사한 만화가 될거 같은데… SD 장면 좀 줄여주세요!

아직 3권까지이고(책이 얇아서 다른 책 2권 정도. 하지만 돈 아깝진 않더라), 평을 나쁘게 적어놨지만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스타일의 만화가 되려다 말다 하는 약올리는 짓이 괘씸해서 쓴 소리 좀 했다.

★★★ + ☆ 개인적인 기대
—-
작가 후기에서 작가 유상진 씨가 얼마나 악전고투 중인가를 보고선

★★★★
…젠장 T_T
—-
이 글은 찌질이닷넷(http://jellypo.i-i.st/phpBB2/ ) 에서 옮겨온 글입니다. 찌질이닷넷은 장사 접어서 접속 안됩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JAZZ 만화, TAKE FIVE / 유상진 / 학산문화사 / 주의! 내용까발림포함” 에 하나의 답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