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봄날 / 홍콩 익스프레스 감상

군대에 와서 느는건 드라마 감상 뿐인거 같다.

고현정이 거액의 출연료를 받고 나와서 화제를 몰고 시작했다. 초반에 고현정이 “한 사람에게 어떻게 이렇게 많은 일이 일어날 수 있는가”하고 말할 정도로 1-2화에서 많은 일이 빠르게 일어난다. 내 기억으로는 굉장히 빠른 진행이었던거 같은데…

등장인물들이 생각하고 말하는게 한 사람 같다는 점은 아무래도 각본가가 약간 실수한거 같지만, 고현정과 조인성이 연기를 너무 잘했다. 형쪽은 좀 별로…

처음에 볼 때 동생쪽(조인성)은 어머니의 욕망과 자기 처지 때문에 아마 자살하거나 나쁘게 끝나지 않을까 라고 예상했는데(발리에서 생긴 일의 이미지 때문에) …아버지와 동생, 동생과 형, 형과 어머니가 모두 화해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장면에선 정말 감동적이었다.

동생과 여자가 서로에게 걸어가 서로의 거리가 점점 들어듬과 동시에 카메라는 뒤로, 뒤로 가는 마지막 장면은 역대 드라마를 통틀어 최고의 촬영이었다고 생각한다.

…아 봄날은 아마 1/4분기 최고의 드라마가 아니었나 한다.

—-
홍콩 익스프레스는… 음. 일단 세 사람이 뺑소니로 엮이는게 그 정도로 위험하고 엄청난 사건이 아니었기 때문에 뭐랄까, 작위적인 관계라고 생각되고(뺑소니를 다른 사람에게 털어놔도 치명적인 타격을 입는건 차인표 뿐이었다. 다른 두 사람에겐 뭐 별로…).

김효진인가? 그 매우가 꽤 멋진 역할을 맡았는데 끝이 엉망이고.

조제현과 차인표 아버지역이 그렇게까지 따르고 이해할 관계가 어떻게 된건지도 모르겠다. 능력 좀 있다고 그렇게까지 인간적으로 우호적인 관계가 될 수 있을까?

…음. 시작은 재미있었는데 팽팽한 줄다리기 같은 서로의 관계를 제대로 연출하지 못해서 어색한 드라마가 되어버렸다. 팽팽해야 할 줄이 축—– 늘어져버린 느낌.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드라마 봄날 / 홍콩 익스프레스 감상”에 대한 2개의 응답

  1. 김선중 아바타
    김선중

    봄날 짱

  2. CL 아바타

    복날 짱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