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l, 그리고 정규표현식, 외박

아 너무 재미있다.

텍스트 파일을 치환할 때 sed를 주로 썼는데 이것보단 perl이 좀 더 융통성이 있고 내가 머릿속에 떠올린걸 대충 입력해도 의도한 결과가 너그럽게 잘 나온다. sed는 따지는게 너무 많아…

정규표현식은 정말 최고다. 패턴을 찾아내서 바꿀 때 사용하면 정말 좋다. 이번에 나와서 한게

http://jellypo.teamcscw.com/roka/
http://jellypo.i-i.st/y044/oekaki/
이런건데… 아이리스 보드나 모에판에서 그림 긁어오는거나 해봐야겠다(그레이스님이 만든 적이 있긴 하다).

근데 군대에서 구상했던거랑은 스크립트가 많이 달라져서 공개하기는 힘들다. 명령어가 내가 생각했던거랑 다르게 움직였고. grep이 gz 파일 안에 있는 것도 찾아주는 걸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zgrep이었다든가.

bash, awk, sed, vim 등을 윈도에서 돌릴까 했는데 cygwin은 인터넷 연결 안된 곳에서 사용하기는 힘들거 같고. 설치나 설정에도 뭔가 이것저것 있는거 같아서 포기. 주로 쓰는 리눅스 명령어를 윈도로 컴파일해놓은거 모아놓은게 있던데 이거나 받아서 쓸까.

—-
이번 외박은 진짜 별로였다. 컴퓨터가 계속 복구 프로그램 때문에 다운돼서 깔고 깔고 또 깔고… 젠장… 9시간 날리면 정말 기분 좆같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