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만한 프로그램 몇가지.

Mirada IM :

Home of the Miranda IM client. Smaller, Faster, Easier

…라는데. Yahoo, MSN, Jabber, IRC, ICQ, AIM 에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공개 메신져.
잡다한 기능을 넣지 않아서 가볍다. google talk도 접속가능(Jabber).
GNU GPL license.

Shock Utility
스크린캡춰 프로그램을 찾다가 발견. JellyPo는 현재 이 유틸리티 시리즈 중에 Shock Snap을 사용중이다.
저작권에 대해서 사이트 및 프로그램, 설치시에도 설명이 없는듯. 프리웨어로 봐야하나.

CClener
컴퓨터 정리 프로그램… IE 히스토리, 캐쉬, 인터넷 임시 파일 등을 삭제해주는 놈인데…
…무려 파이어폭스를 지원한다!!!
도네이션웨어 (Donation Ware)

WiziPlus
윈도 트윅 프로그램. CPU 캐쉬와 메모리 자동 최적화를 쓴다.
도네이션웨어 (Donation Ware)

Switch Off
윈도 전원 관리프로그램. 일일단위, 주단위, 한 번만, 카운트 다운의 주기로 컴퓨터 종료를 설정할 수 있으며 종료뿐만 아니라 리붓/로그오프/잠금/대기 등의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또한 놀라운 점은 …Remote control!! 8000번 포트를 열어서 HTTP로 자신의 컴을 끌 수 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물어보기 때문에 안전.
언어팩을 지원해서 한글로 사용이 가능했지만 공식 사이트가 망하는 바람에 프로그램은 물론 언어팩도 구하기가 힘들어졌다. …검색해서 받아다 쓰길. 최종버전은 2.3.; 미러사이트는 남아있다. http://yasoft.8k.com/
프리웨어.

Net Meter
전송률 및 트래픽 누적(일일/주당/월/연)치를 보여주며 컴퓨터에 있는 기타 모든 네트워크 장치(다이얼 업 모뎀/이더넷)의 트래픽 감시 가능.
상용 소프트웨어
이 프로그램보다
NetMeter
를 권하고 싶다. 위의 Net Meter는 1달 쉐어웨어이지만 이 NetMeter는 프리웨어이고 기능은 동일하다(단축키 지원이 없다는게 아쉽다. 개발자한테 말하면 넣어긴 할거 같은데).
Freeware

Process Expolorer
현재 컴퓨터의 프로세스 트리와 각 프로세스가 현재 열어놓은 소켓 등을 감시 가능. 리눅스의 pstree와 top을 결합해놓은 것에 좀 더 기능을 추가해놓은 거라고 생각하면 편하겠다.
프리웨어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쓸만한 프로그램 몇가지.” 에 하나의 답글

  1. 플 아바타

    윈도우 최적화 프로그램이 클릭투트윅말고 위지플러스라는 것도 있었군요.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_)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