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3 Smart Technology

Cruzer Micro U3 4GB USB를 헝굴리안을 통해 샀습니다. 감사 감사..

U3 Smart Technology – USB 꽂으면 설정해둔 프로그램이 바로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헝굴리안에 의하면 U3의 원리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1. 윈도 2000 혹은 XP에서 하드웨어가 새로 잡힐 때 자동실행이 허용된다
– CD롬 넣으면 자동실행 되잖아요? 그 기능을 끄면 자동실행이 안 되어야 하는데 하드웨어가 새로 잡힐 때에 한해서는 자동실행이 된다고 합니다. USB 꽂을 때마다 새로 드라이브가 잡히잖아요? 2000, XP 등에서 그 문제로 USB 바이러스로 말이 많아서 비스타에서 바뀌었다고 하네요.

SP3에서도 새로 추가된 하드의 자동실행은 안되는듯 합니다. 제가 회사와 집에서 WinXP SP3 RC인가를 쓰고 있는데 자동실행 안됩니다. – 런처를 하드에 설치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엔 되는거 같고… 확실하겐 모르겠습니다.

2. 그런데 새로 잡히는 드라이브가 이동식 저장소 뿐이 아니라 CD롬이 하나 새로 잡힙니다. U3의 핵심인데… 이 CD롬이 새로 잡히면서 안에 있는 LaunchU3.exe가 실행됩니다. 런치패드는 U3의 시작 메뉴와 같은 소프트웨어입니다.

3. 런치패드에서 설정해둔 프로그램들이 실행됩니다. …그래서 꽂기만 하면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거죠.

아 그래서 U3 메모리가 있으면 뭐가 좋냐? …U3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된 정보가 U3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자기 설정을 유지하면서 다닐 수 있어요. 보안 측면에서 상당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백신을 넣고 다닐 수 있어서 정보 빼갈 염려도 줄일 수 있고요.

U3 SOFTWARE CENTRAL에 가보면 U3 소프트웨어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상용 소프트웨어도 있고, 무료 소프트웨어도 있어요. 파이어폭스나 썬더버드도 있답니다.

Cruzer Sync U3 Edtion 사용시 주의점. – IE나 파이어폭스의 Favorites를 싱크할 수 있는데, IE의 경우 별다른 문제가 없는듯 합니다만, 파이어폭스 북마크를 싱크하면 북마크 정렬과 핫키 설정이 날아가버립니다. 핫키 쓰시는 분은 사용하지 마세요…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