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만세!

뒤늦은 구글 독스 찬양 글.

비교적 초창기 때 잠깐 써봤을 때 감상은 ‘웹에서 이런거 만들다니 대단하네 재미있긴 하지만 느려서 못 쓰겠다.’ 정도였는데.

2009년에 다시 써보니 이거 신세계.

속도가 빨라져서 굳이 크롬 같은거 안 써도 빠르고(크롬 쓰면 이거 뭐 PC에서 프로그램 돌리는 것보다 가벼운 느낌마저 들 정도).

다양한 기능에 PC용 오피스에 없는 결정적 기능! 한 문서를 여러명이 동시에 접속해서 편집이 가능하다!

간단히 써본 소감은

  • 프리젠테이션은 잠깐 보고 만거지만 PC에서 쓰던걸 대체하긴 어려운거 같고,
  • 워드는 그럭저럭 쓸만.
  • 스프레드 시트가 기능적으로 제일 압권.

  1. 동시 편집.
    1. 스프레드  시트 다섯명까지 들어가서 동시 편집 되는거 확인. 그 이상도 되려나?
  2. 어지간한 기능 거의 다 됨. 이를테면
    1. 엑셀에서 여러 줄 선택해놓고 위에서 간격 조절하면 선택되어있는 줄이 간격 조절한 크기대로 변경되는거.
    2. 함수 굉장히 많다.
    3. 스크롤 고정도 됨.
    4. 셀 합치는건 가로방향만 되지만 어쨌든 되긴 된다.
  3. 채팅
    1. 다른거에서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오른쪽 공유 아이콘 클릭하면 채팅창 뜸. 우왕

스프링노트도 대단하지만… 동시편집 한 번 보고 한 눈에 반함. 위키에서 동시 편집 되면 아수라장이 되겠지 …재미있긴 하겠다.

구글이 최근 서비스를 확 늘리고 있는데. 카페 비슷한 것(사이트 도구), 블로그(블로거, 텍스트큐브), 이메일, 사진공유 등 수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걸 보면 웹OS 이야기가 왜 나오는지 알거 같다.

대단해! 감격이야 ㅠㅠ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

태그: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